본문 바로가기
연예인프로필

남궁민 프로필 성 리즈 시절 와이프 진아름 집 프로포즈 사극 드라마 나궁민 나재민

by 달빛의 꽃 2023. 8. 28.
반응형

 

 

남궁민 프로필  성 리즈 시절 와이프 진아름 집  프러포즈  사극 드라마 

 

남궁민 프로필

 

출생  1978년 3월 12일 (45세)

          경기도 고양시 

국적   대한민국

본관   함열 남궁 씨

신체  177cm 77KG B형

가족   아버지 남궁훤 (1951년생) 어머니 (1950년)

          남동생 남궁윤(1982년생)

 학력  은혜초등학교( 졸업)

           대성중학교 (졸업)

           대성 고등학교(졸업)

           중앙대학교 공과대학(기계공학)(중퇴)

종교     무종교 

병역    공익근무요원 소집해제 

           (사회복무요원 소집 해제)

           (2006년 8월 31일 ~2008년 10월 17일)

데뷔   1999년 EBS 청소년 드라마 (네 꿈을 펼쳐라 )

          (데뷔일로부터  +8940일 24주년)

MBTI   INTJ 

별명  믿고 보는 배우, 밤톨 도경정 님, 백단장님, 김 과장님 , 남궁뎅이, 남궁콜먼, 남쿵민, 남궁 하다, 궁민형/오빠, 남국 민, 천변

 

 

 

👉남궁민 인스타그램으로 가기 

👉남궁민 MBTI INTJ 

👉진아름 유튜브 채널 

 

남궁민 성씨 

 

남궁민 성은 함열 남궁 씨이다. 

남궁민 아버지 남궁훤 남궁윤이다. 

 

👉함열  남궁 씨 알아보기 

       

남궁민  대학교 

 

여기서  학창 시절  기본적으로 성적이 우수했던 터라 중앙대학교 기계공학부에 입학하였다. 

남궁민 아버지 

 

남궁민 아버지는 교직에 오래 있었기 때문에 아들이 취직 잘 되는 학과에 가서 대기업에 취직하거나 연구원이 되길 바랐다고 한다.

 

 

남궁민 와이프 프러포즈 

 

멋진 차림을 하고 식사를 즐기고 있었습니다.  남궁민은 갑자기 나한테 뭘 해줄 수 있냐고 묻자  "나는 네가 해줬으면 하는 게 있어" 말해봐 들어주는 거야?  진짜지? 라며 진아름에게 무릎 꿇는 남궁민 나랑 결혼해 줄래?라고 이야기하자  남궁민 와이프는 웃다가 눈물이 왈칵 쏟아졌습니다. 영상 속에서 나온 노래는 트와일라잇 OSt  a thousand years 크리스티나페리 노래가 흘러나왔습니다. 

 

👉남궁민 프러포즈 영상 보러 가기 

 

 

남궁민 진아름 신혼집 

 

 

남궁민 씨 집은 딱 봐도 넓고 깨끗한 대리석과 화이트톤 모던한  인테리어에 탁 트인 거실 창으로  모델하우스 같은 비주얼 한강이 한눈에 보이는 한강 조망권의 집이다.  

 

 

현재 남궁민 씨의 집은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 있는 서울숲 힐스테이트 아파트는 2009년 준공되었으며 총 455세대에 최고층은 29층이다. 집은 가장 큰 평수인 57평으로 추정되며 현재 매매 거래가격, 시세, 집값은 18억 정도로 형성되어 있다. 

나 혼자 산다에서  남궁민 씨 집을 보여주는데  모두 인테리어를 바꾼 거라고 한다. 

 사람이 살 것 같지 않는 차가운 인테리어를 원했다고 한다.

 

 

새하얀 인테리어에 포인트가 될 수 있는 가벽을 설치했고 따뜻한 느낌 인테리어 미니멀한 소품들 있다.

정리가 잘 된 깔끔한 성격을 보여주며 인테리어와 정리정돈 된 모습입니다.

 

 

👉서울숲 힐스테이트 

👉나 혼자 산다 남궁민 편 보러 가기

  NCT 팬들 사이에서 남궁민 나재민 닮았다는 말이 있다. 

 

 

 

 

배우 활동 

 

당시 TV  나온 MBC  공채 탤렌드 모집 공고를 보고 순간적으로 '해야겠다'라고 생각하게 되었다. 

어머니에게 여쭤보니 어머니가 피식 웃으면서 '해봐'라고 한다.

 

1차 서류심사는 통과되다. 2차에서 영화 8월 크리스마스에서 한석규가 연기한 장면 중 하나 따라 했는데 면접관이 피식 웃으면서 "다음"이라고 했다고 한다. 이때 떨어져 바로 합격하지는 못했지만 , 연기를 하면서 살아 있는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고 한다. 이를 계기로 배우의 길로 들어섰다. 

 

 

 

남궁민은 '데뷔 초에 는 당대 스타 배용준을 닮은 외모로 '리틀 배용준'이라고 불린 적도 있었다. 시트콤 대박가족에서는 아예 양미라가 자신의  친구들에게 남궁민의 사진을 보여주면서 '배용준 닮은꼴'이라고 대놓고 말하기도 했다. 당시 방송 출연 그렇게

 

 

단역으로 시작하여 조연을 거치며 드라마 (장밋빛 인생, 어느 멋짓날)와  영화 ( 비열한 거리)에서 주조연급으로 이름을 올린 뒤 2006년 8월 31일 고익근무요원으로 소집되어 고양시청에서 병역의무를 이행하였고 , 2008년 소집해제 후 잠시 공백기를 거친 뒤 2010년 KBS 드라마 부자의 탄생에서 '추운석' 역으로 활동을 재개하였으며, 2011년 MBC드라마 내 마음이 들리니에서 장준하 /봉마루 역으로 시청자들에게 인기를 얻었고 인지도도 올라갔다. 그 후 2012년 KBS 드라마 스페셜 스틸 사진이라는 단막극에서 전임교수를 꿈꾸는 대학교 시간강사 김현수 역할을 맡아 현실감 있는 연기력을 선보였다. 

 

탄탄한 연기력, 잘생긴 외모, 몸매,  부드러운 목소리까지 갖추고 있어 기본기만큼 손색이 없는 배우였지만 이렇다 할 히트작이 없어 이름 석자만 알려진 배우 정도로만 주목받고 있던 중 SBS 리멤버, 아들의 전쟁, SBS 미녀 공심이로 점차 입지를  다져가기 시작하더니 2017년 주역으로 출연한 KBS 2 TV 김 과장이 히트를 치면서 스타가 됐고 이후 MC로까지 활약할 정도로 승승장구하게 된다. 

 


여러 작품에 출연하며 연기력을 탄탄하게 쌓아가다 30대 후반에 이르러 주연으로 빵 터진 대기만성형 케이스

주로 트렌디한 작품에 출연했지만 의외로 사극에서도 안정적인 연기를  선보였다.

 

구암 허준에서 허준의 라이벌인 유도지 역으로 김병세의 유도지와 비교해도 부족하지 않은 캐릭터 해석을 선보였다. 

 

또한 동안이기도 해서 청담동 앨리스에서 문근영의 옛 연인 소인찬 역으로 특별출연하기도 했는데 거의 10살 차이 나는 문근영과 훈훈한 케미를 보여주기도 했다. 

 

 

우리 결혼했어요. 홍진경과 커플을 이루어 출연했는데 준수한 외모와는 다르게 은근한 예능감을 보였다.

 

남규만 역할로 단숨에 출세가도에 올랐지만, 막상 남궁민 본인은 남규만 역을 하며 힘들었는지 빨리 끝내고 싶다고 밝혔다. 또한 남규만을 "남규만은 악마 중의 악마예요."라고 평하기도 한 데다. 심지어 " 이제 다시는 악역을 안 맡을 것이다."라고 말할 만큼 힘들어했다.

 

2016년 새 SBS  주말극 미녀 고임 이로 금쪽같은 내 새끼에 이어 진주인공을 맡았다. 어서 와 반전매력은 처음이지? 에서 능글능글한 캐릭터였는데, 그러면서 진지한 연기 역시 잘 소화해 내며 호평을 받았다. 드라마도 성공적으로 끝나면서 자신의 입지를 확실히 다졌다.

 

2017년 KBS  수목드라마 김 과장에 주인공 김성룡 과장으로 캐스팅되었다. 

점점 의인화되어 가는 선한 역을 연기했었는데 캐릭터 특유의 깐족거림과 똘기를 제대로 보여주었다. 경쟁작 무려 이영애 송승헌 주연의 사임당, 빛의 일기여서 시청률에서 밀릴 거라는 전망이 우세했는데, 오히려 시청률 1위를 빼앗아 왔다.

2017년 KBS 월화 수목 드라마 미니시리즈 평균 시청률 1위를 기록하는 등 대히트였다. 

 

또 7월 24일부터 9월 12일까지 방영한 SBS  월화드라마 조작에 주인공 한무영 역으로 출연했다. 

 

2022년 약 1년 만에 SBS 금토 드라마  천 원짜리 변호사에서 똘기 충만한 미스테리 변호사 천지훈으로 약으로 출연 첫방영부터 8% 대를 기록하고 2주차만 10% 대에 진입하는 등 무난하게 순향하고 있다. 드라마에서 변호사 천지훈과 냉정하고 무뚝뚝한 검사 시절을 동시에 연기하며 호평받고 있다. 당해년도 지상파 미니 시리즈 중 가장 높은 시청률인 15.2%로 종영했다. 

 

2022년 SBS  연기 대상 후보에 올라 3년 연속 연기 대상 수상이라는 초유의 기록을 세울지 기대를 모았으나 대상을 타진 못하고 방송국 3사 PD들이 선정하는 프로듀서상을 받았다. 천원짜리 변호사가 결방 논란 조기 조영 논란 PPL 논란등 작품성에서 발목 잡힌 게 아쉬웠다. 

 

 

리즈 시절 

남궁민 리즈시절은 바로 지금 사극 드라마 연인이다. 

2023년  금토 드라마 연인으로  10년 만에 사극을 연기한 남궁민은 능글맞으면서 뛰어난 통찰력과 강인한 기개, 화려한 칼솜씨를 두루 겸비한 , 일반적인 사극 캐릭터와 대비되는 입체적인 인물 이장현 역을 맡아 열연하며 드라마 연인을 단숨에 금토극 1위로 올려놓는데 일조했다.

 

 

👉연인 줄거리 결말 보러 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