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인프로필

배우 이학주 연인 부부의세계 드라마 결혼 아내 프로필 작품활동 키 종교 군대 MBTI

by 달빛의 꽃 2023. 8. 29.
반응형

배우 이학주  연인 부부의세계 드라마 결혼 아내 프로필 작품활동 키 종교  군대 MBTI

 

안녕하세요.달빛의꽃입니다. 

MBC 금토 드라마 연인에서 이학주님이 남연준 배역으로 두여자를 마음을 흔들면서 글공부만하던 사람이 전쟁에 나가 왕을 위해 싸워 죽느다는 그 장면이 최고의 빌런 역할을 맡았습니다. 

나중에  길채가  장현에게 고백하고 둘이 이어지면 둘 사이를 질투하고 다시 길채를 흔들어 놓을 것 같습니다.

이학주 배우님이 연기를 잘해서 드라마 몰입이 너무 잘되네요. 

 

 

 

 

이학주  프로필

 

출생 1989년 1월 9일 34세 

국적 대한민국

174 ~175cm B형

가족  부모님 , 여동생 이솔( 1992년생)

         배우자 (일반인)

          반려견 모카 ( 2008년 10월 15일생

종교  개신교(구세군)

군대  육군 수도방위사령부 병장 제대 

소속사  SM CULTURE & CONTENTS
데뷔
2012년 영화 < 밥덩이>

MBTI INFP
별명
비율깡패, 이강토, 꺼벙이

 

이학준은 소속사에서 테스트를 했을 때 딱 한번 INTP로 나왔으나 과거에 테스트했을 때는 계속 INFP였다고 한다. 

 

 

👉이학준 MBTI  INTP 

👉이학준 MBTI INFP 

👉이학준 팬카페 선도부

👉이학준 인스타그램 

 

 

작품활동 

 

2012년 단편영화 밥덩이로 데뷔했다. 2015년 오 나의 귀신님에서 신수애의 철부지 남동생 신경모 역으로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다, 검은 사제들의 원작 단편영화 12번째 보조사제의 남자주인공이기도 하다. 이후 영화 날 보러 와요. 드라마 알람브라 궁전의 추억에서 장희주의 남사친으로 나왔으며  저스티스, 멜로가 체질등 많은 출연을 하였다. 몰입되는 연기를 보여줬으나 영화는 전반적으로 흥행하지 못했다.

 

관계없는 우주 모바일 무비(  통메모리즈)에서 이 역을 준비하느라 너무 불안하고  무서워서 잠도 못 잤다고 한다. 극의 무게를 잡아야 하는 악역인데 우습게 보이면 어쩌나 걱정을 했다는 후일담이 있다.

 

👉모바일 무비(통메모리즈) 

 

연기폭이 매우 넓고 가지가색이다. 다양한 드라마 활동 부분을 살펴보면 그동안 맡은 역할이 선한 역할부터 시작하여 악역, 주연, 어중간한 역할, 호갱느낌의 역할도 잘 소화해 내면서 어느 분야든 잘 해내고 있다. 

 

이학주는 부부의 세계에서 애인 민현서, 이태오, 지선우 등 등장인물들을 괴롭히는 박인규역을 맡아 몰입을 자아내는 연기력으로 역할을 맡아 쓰리피스 양복이 잘 어울리는 남자로 큰 인기를 얻었다. 

 

2023년  8월 금토드라마  MBC 드라마에서 이하준은  연인에서  남연준 역할을 맡았다. 

성균관 유생  군자로 살기 위해 태어나고 자란듯 외모에서마저 고고한 학의 풍모가 느껴지는 길채의 첫사랑 연준의 부모가 지병으로 일찍 죽자,이후 연준을 키운 것은  능군리 사람들이고  당당하고 올곧은 청년이다.

 

 

가족 

 

 

이학주 아내는 일반인이라고 한다. 결혼 후 크게 달라진 건 없는데 더 안정적인 느낌이 든다며  신혼생활에 대해 밝히기도 했다.  여행에 가면 집에 왔을 때  '아 집이 최고다'라는 느낌이 있지 않나 , 그런 걸 더 자주 느끼는 것 같다고 한다.. 

 

이학주는 남편일 때   수줍게 웃어 보인 이학주는 아내 반응을 보며 귀여운 남편인 것 같다며  " 애교는 별로 없는데 집을 좋아하고 , 같이 있는 걸 좋아한다. 또 집안일을 하고 가정적이라고 한다. 

 

이학주는 어머니와 많이 닮았고  여동생 사이가 매우 좋고 스케줄이 끝난 후 술자리에 있던 여동생을 직접 데리러 가기도 하고 , 수입이 없었을 때 여동생 6개월 ~1년 동안 매달 용돈을 50만 원씩 챙겨주었다고 한다. 

 

반려동물  모카 

 

이학주는 반려동물 갈색 푸들을 키운다. 이름은 모카 뽀죡하게 서 있는 귀가 특징이다.

 

 

이학주 키 

상당히 장신으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175cm 정도이다. 키에 대비해도 매우 긴팔과 다리, 그리고 넓은 어깨를 보유한 그 야말로 뛰어난 신체 비율의 보유자이다. 

 

이학주  성격 

 

작품에서  빌런 이미지인 역할을 많이 해서 센 이미지 있지만, 실제 성격은 정반대라고 한다. 

소심하고 수줍음도 많이 타는 성격이다. 

 

이학주 동명이인   

 

 현재 롯데 자이언츠에서 뛰고 있는 이학주하고 동명이인이다.

 

이학주 종교

 

이학주는 교회 아동부 (초등부)에서 선생님을  했었는데, 아이들에게 다정하게  대하고  장난도 잘 받아주었다고 한다. 

식전 기도를  하는 영상도 있다. 

 

 

 

 

반응형

댓글